Digital Issue_CAMO

모두에게는 감추고 싶은 ‘비밀’이 있다. 카모는 그 속에 남은 그림자를 음악으로 꺼내놓았다. 사라지지 않는 감정의 잔상, 그리고 그 안의 빛. 7개의 트랙으로 엮인 EP <SECRET>은 그녀가 지금, 가장 솔직하게 내뱉는 고백이다. 

1. 이번 EP <SECRET>은 제목부터 강렬해요. ‘SECRET’이라는 단어에 담긴 개인적인 의미나 메시지가 있다면?

누구에게나 감추고 싶은 비밀이 있고, 그건 쉽게 드러내고 싶지 않은 내면의 조각이라고 생각해요. 그 비밀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는 이상, 우리의 마음 한구석에는 늘 그 그림자가 남아 있겠죠. 이번 EP는 그런 나의 ‘비밀들’을 음악으로 은은하게 녹여낸 작업이에요. 결국 우리는 모두, 각자의 방식으로 자신만의 비밀을 세상에 풀어내고 있는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.

 

2. 7개의 트랙으로 구성된 이유가 있을까요? 전체를 하나의 서사로 본다면, 어떤 흐름으로 이어지나요?

비밀과 후회들이 쌓이는 우리네 삶,

좋든 싫든 행복했든 끔찍했든,

지나고 보니 그 자체로 빛났던, 

그 자체로 너무나 소중했던 시간들.

나는 내가 사랑하는 거를 노래하며 언제나 현재를 소중히 하고 지금을 만끽할래요.

 

3. 이번 앨범에서 가장 애착이 가는 트랙과 그 이유를 들려주세요.

JYP - 제일 최근 버전의 나 같아서.

 

4. ‘SECRET’이라는 단어가 개인적인 감정, 혹은 사회적인 메시지로도 읽힐 수 있을 것 같아요. 카모가 숨기고 있던 ‘비밀’은 무엇이었나요? 

‘비밀’입니다. 앨범 들어보시면 알 수 있으실 거예요!

 

5. 이번 앨범을 만든 과정에서 스스로 가장 성장했다고 느낀 지점이 있다면?

Team work. 저의 팀과 함께 준비하는 과정에서 다시금 열정이 피어올랐습니다.

 

6. 듣는 이들이 <SECRET>을 통해 어떤 감정을 느끼길 바라나요?

위로와 영감이 되셨으면.

 

7. 카모는 늘 음악과 비주얼 모두에서 강한 아이덴티티를 보여왔어요. 이번 앨범 비주얼이나 스타일링에서 중점을 둔 콘셉트가 있나요?

나라는 사람과 음악에 계속해서 커스터마이징 했어요. 타이틀곡 포함 뮤직비디오가 여러 개 나올 예정이에요. 다양한 장르의 영상을 보여드릴 수 있을 거 같고, 각 곡에서 오는 직관적인 느낌을 비주얼적으로 표현하려고 노력했습니다.

 

8. <SECRET> 이후, 카모가 새롭게 준비하고 있는 다음 챕터는 어떤 모습인가요?

더 쩌는 모습! 언제나 그렇듯 더 좋고 새로운 모습이요. 그리고 무엇보다 더 제 자신의 세상을 담은 음악과 비주얼들을 쫓을 예정이고, 그 과정을 더 만끽하고 즐길 예정입니다.

Photography by Lee Minkyu

Produced by Park Seoha

Model CAMO

Maps MagazineComment